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다니엘 금식기도 5일-금식과 기도 - 중보기도 - 루이빌새한장로교회

조회 수 205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님은 매우 대중적인 분이시기도 하지만, 사실은 조용하고, 개인적인 분이십니다(a very private person). 예수님은 사람들이 보는 곳이 아니라, 사람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더 많이 기도하셨습니다. 우리의 구주, 예수님은 긴 시간을, 때로는 밤을 새워, 외딴 곳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늘 아버지와의 친밀한 시간을 너무나 배고파하셨습니다.

그러나, 만약 예수님께서 기도만으로 당신의 사명을 다 완수하실 수 있었다면 왜 40일 금식을 하셨겠습니까? 혹시 우리가 금식에 실패했기 때문에 돌파구를 놓쳤던 것은 아닐까요? 기억하십니까? 삼십배, 육십배, 백배를 거두는 예수님의 이야기(마가복음 4:8,20)?

당신이 기도하면, 당신은 30배를 열매를, 기도하고 자선하는 삶을 살면, 60배의 열매를, 그러나, 기도, 자선, 그리고 금식의 삶을 살면, 100배의 열매가 거두어집니다. 그렇다면, 혹시 내가 아직 받지 못한 기도의 응답, 축복이 무엇일까? 하고 궁금해지지 않습니까? 내가 금식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묶여 있는 결박과 멍에가 있지는 않습니까?

마태복음에는 아버지가 오래 동안 간질병으로 고생해 온 아들을 물과 불로 집어 던지는 귀신(자살의 영?)을 제자들에게 쫓아 달라고 부탁했지만, 제자들이 쫓아내지 못하고 쩔쩔 매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 아들을 예수님 앞으로 데리고 왔을 때, 예수님은 이 귀신을 내어 쫓으셨습니다 (17:18).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들어 냅니까?

마태복음 10장을 보면, 예수님은 제자들로 하여금 전도 여행을 떠나 보내면서 귀신과 질병을 제어할 권세를 주셨다고 하셨습니다. 이들은 이미 귀신을 내어 쫓았던 경험이 있던 제자들이였습니다. 그런데, 왜 이번 만큼은 귀신을 내어 쫓지 못했던 걸까요? 제자들도 그 사실을 알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 그들이 예수님과만 있을 때에 물어 보았습니다. 예수님이 대답해 주셨습니다. 너희의 믿음이 적기 떄문이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 산더러 여기에서 저기로 옮겨가라!’하면 그대로 될것이요, 너희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종류는 기도와 금식을 하지 않고는 나가지 않는다’(17:20-21).

우리는 이 말씀을 많이 읽어왔습니다. 그리고, ‘너희가 못할 것이 없을 것이다라는 말에만  밑줄치고, 강조하고, 또 많은 설교를 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그 것보다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길 원하십니다. ‘그러나라는 이 작은 접속사에 주목해 보십시오. 그러면, 곧 깨닫게 됩니다.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라는 말이 기도와 금식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

예수님은 제자들이 믿음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것도 겨자씨 처럼 작은 믿음. 그러나, 그 것만이 전부는 아니였습니다. 이 사건이 일어나기 오래 전에, 성령님은 예수님을 광야로 이끌어 가셨고, 거기에서 주님은 40일 동안 금식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아셨던 것입니다. 당신이 거기에서 금식하며 기도하셨기 때문에, 이 고집스런 귀신을 내어 쫓을 수 있으셨다는 것을  만약 예수님게서 이 땅에 오셔서 금식하지 않으시고도 당신의 사명을 이룰 수 있으셨다면, 왜 금식하셨겠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에 오셔서 금식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오직 금식과 기도를 통해서만 그 결박을 풀수 있는 초자연적인 일들이 이 땅에 있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도 그리하셨는데, 하물며 우리는 얼마나 더 많이 금식의 훈련을 해야 겠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삶 속에 초자연적인 축복과, 어떤 상황속에 하나님의 권능이 임하길 원한다면, 금식이 여러분 삶의 습관이 되도록 훈련하십시오. 여러분에게 커다란 보상이 있을 것입니다.

금식 제 5일 기억할 것

- 이번 21일 금식기간동안 새롭게 배우고, 또는 경험하는 일들을 날마다의 일기로 적어 보십시오.

- 여러분 자신만의 기도 공간과 기도 시간을 놓치지 말고, 집중하여 가지십시오.

- 두통과 음식에 대한 말할 수 없는 욕구가 항상 있을 수 있습니다.

- 나쁜 입냄새는 여러분 몸에 독소가 빠져 가고 있기 때문에 (detoxifies) 생기는 일입니다.

생각해 보기

- 여러분 삶의 돌파구( breakthrough)를 위해, 금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페이지 계속)

- 예수님은 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늘 아버지와 너무나 친밀한 관계를 누리셨습니다. 지금까지의 금식이 여러분을 하늘 아버지와 가까와 지도록 도움이 되었습니까?

기도 포커스 : 건강과 치유

오늘 기도하실 때에는 잠잠히 시간을 가지고서 예수님꼐서 여러분의 치유자 이심을 감사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아프시거나,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질병이 있다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건강과 치유를 선포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주께서 채찍에 맞으심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습니다”(이사야 53:5).

주님께서 나와 나의 가족을 만족할만큼 오래 살게 해주시고, 주님의 구원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시편 91:16).

이 말씀들을 크게 소리높여 선포하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가 말한 것을 거두기 때문입니다. (말이 씨가 된다...^^) 여러분이 하는 말과 기도들을 통해 건강과 치유가 여러분의 몸과 가정과 교회와 도시 안에 역사할 것입니다. 여호와 라파, 치료의 하나님, 이 세대에 역사하옵소서!

“그러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할 것이니 너희는 외양간에서  풀려 난 송아지처럼 뛰어 다닐 것이다”(말라기 4:2).  이 말씀을 경험하게 하소서!

 

치유 기도가 필요하신 분들: 송인범

첫째 날 VIP 명단 계속 기도:

교회 어르신들을 위한 기도

“육신이 낡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주님 부르시는 날까지 육신이 고장 나지 않게 하시고, 치매에 걸리지 않게 하시고, 부르신 소명의 삶을 아름답게 살다가 부르심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기타 청 장년들을  위한 기도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어 주셔서, 우리의 육신이 주님의 거하시는 건강한 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건강을 주시옵소서.

 

자녀들을 위한 기도:

키가 자라면서, 지혜도 자라게 하시고, 사람들과 하나님께 사랑받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특히 암, 아토피, 피부병, 천식, 유전적 질병, 심장병, ADHD,  알러지, 허리, 관절염, 신장, 간장, 위장, 소장, 대장, 췌장, 직장, 방광, , 이비인후계통 등의 질병으로부터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자녀를 기다리고 있는 가정들:

자녀를 기다리고 있는 가정의 태의 문을 여셔서 믿음의 후손들을 세우게 하소서.

 

전성도 소명-사명을 위하여;

전 성도가 하나님께서 교회로 부르신 소명을 확신하게 하시고, 세상을 향해 우리 교회를 보내신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