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4, Sunday
Winning Soul Ministry
Louisville, Kentucky
Sanghun Kim/Saehan Church of Lou.
예수님께 드리는 예물 (1); 예배
마태복음2:1-12
- 헤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셨다. 그런데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와서
- 말하였다.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에 계십니까?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습니다."
- 헤롯 왕은 이 말을 듣고 당황하였고, 온 예루살렘 사람들도 그와 함께 당황하였다.
- 왕은 백성의 대제사장들과 율법 교사들을 다 모아 놓고서, 그리스도가 어디에서 태어나실지를 그들에게 물어 보았다.
- 그들이 왕에게 말하였다. "유대 베들레헴입니다. 예언자가 이렇게 기록하여 놓았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잘 모르는 지역을 갈 때, 요즈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GPS (혹은 네비게이션)입니다. 그것을 따라 가면 정확하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 탄생 시대에도 요즘과 같은 GPS를 띠라 간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성경 본문에 나오는 동방출신(이란,이라크 지역) 박사들입니다.
마태복음에서 나오는 동방박사들은 어떤 사람들이었고, 그 시대 그 나라에서 어떤 사회적 신분이었는가?
마태복음에 나오는 동방박사들은 3인의 왕들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들은 그 당시 지혜자 혹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그들은 별을 읽어 예루삼 왕의 탄생을 알게 되었고, 예루삼 왕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예루삼 왕의 왕궁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별을 읽는 지혜 있는 사람들로, 그 시대 그 나라에서 고위 신분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늘의 별이라는 GPS가 인도해 주는데로 목적지인 예수님 탄생지역 (베들레헴)을 찾아갔던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예수님 탄생지역을 찾아가면서 예수님께 드릴 최고의 예물을 들고 갔음을 알 수 있다.
동방박사들의 이러한 행위를 통하여 성탄의 계절에 우리들은 주님께 어떤 예물을 드려야 좋을지 아랑보고자 한다.
예수님께 드리는 최고의 선물은 예배다. 그런데, 그 예배는 어떠한 예배여야 하는가?
첫째, 예수가 누구인가를 알고 드리는 예배여야한다 (1-2절). That worship should be worship to know who Jesus is (1-2절).
예수님께 드리는 최고의 선물은 예배다.
The greatest gift to Jesus is worship!
그 예배는,
둘째, 성경에서 예언된 분을 예배해야한다 (3-8절).
We are to worship the One prophesied in the Bible (verses 3-8).
예수님께 드리는 최고의 선물은 예배다.
The greatest gift to Jesus is worship!
그 예배는,
3. 기쁨으로 드려야한다 (9-10).
The worship is to be offered with joy (9-10).
본문에서 발견되는 우리의 죄
예수님이 누구신지 모른 채 예배를 드리는 죄,
예언의 말씀을 소홀히 하는 죄,
기쁨이 없이 형식적으로 드리는 죄
이러한 죄들을 짓지 않도록 예수님은 자신을 드러내 주시고, 예배의 대상임을 분명하게 알려 주셨고, 보여주셨다. 그 사건이 바로 예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사건이다.
성경에 하나님의 아들로 예언된 예수, 성경에 예언대로 나무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 죽었다가 부활하여 승천하신 예수를 믿는 것,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선물이라고 맏는다. 아멘.
[설교 후 찬양] <겸손히 주를 섬길 때(212장 1,4절)>
[헌신과 결단의 기도] (다 함께 일어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