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루이빌 도시소개 - 김상헌 목사님 작성 - 루이빌소개 - 루이빌새한장로교회

조회 수 34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루이빌 Louisville

요약

미국 켄터키주의 최대 상공업도시·항구도시. 인구 25만 6231. 오하이오강 왼쪽에 있으며, 3면이 구릉으로 둘러싸여 있다. 한쪽은 연장 13㎞에 달하는 3대교에 의하여 대안으로 통하고 있는 수륙교통의 중심지이다.

설명

미국 켄터키주의 최대 상공업도시·항구도시. 인구 25만 6231(2000). 오하이오강 왼쪽에 있으며, 3면이 구릉(丘陵)으로 둘러싸여 있다. 한쪽은 연장 13㎞에 달하는 3대교(大橋)에 의하여 대안(對岸)으로 통하고 있는 수륙교통의 중심지이다. 폭포가 있어 발전(發電)에 이용되며, 식품·담배·가축의 큰 시장이 있고 자동차·인쇄·전기기기·합성고무·위스키·식품가공 등의 공업이 성하다. 또한 5월의 경마(競馬)행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19세기 이래 주요 하항(河港)으로 급속히 발달했는데, 1890년에 회오리바람으로 큰 피해를 입기도 했다. 원음은 <루이스빌>이며 <루이빌>은 통칭이다.


참고: 루이빌 시는 켄터키에서 가장 큰 도시로서, <켄터키 옛집 (My Old Kentucky Home)>, <스와니 강>, <금발의 제니>등 우리가 중고등학교 때 배워서 익히 알고 있는 노래들을 작곡한 스티븐 포스터 (음악 작곡가), 전 헤비급 복싱 선수 무하마드 알리의 고향, UPS본사, KFC의 원조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해마다 봄이면 켄터키 더비 축제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답니다. 링컨 대통령이 통나무 집에서 태어난 곳이기도 하구요. 도시는 중간 사이즈에 깔끔하게 단장된 도시입니다.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웹싸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영문입니다).

http://www.loukymetro.org/